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 오늘의 이슈 ] - 창원 지진, 창원에서 2.3 규모의 지진 발생

by 간고등어왕 2022. 4. 18.

창원에서 2.3 규모의 지진이 발생하여 건물이 흔들거려 문의가 빗발친다고 합니다.

창원 마산회원구 인근 지진 발생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오후 11시 33분경 경남 창원시의 마산회원구 동쪽 2km 지역에서 2.3 규모의 지진이 발생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진앙

진앙 북위 35.22도, 동경 128.60도

지진 발생 깊이 9km

 

뉴스에 따르면 오후 11시 50분경 창원 소방 본부에 지진 문의가 200여 건 이상 접수됐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현제까지 피해신고는 없다고 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제보자는 "쿵" 하는 소리가 들려왔고 2초가량 집안이 흔들렸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창원 마산합포구에 거주하는 한 시민도 건물에 자동차가 충돌한 것과 같이 "펑하고 소리가 났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렇듯 연합뉴스를 통해서 지진 소식이 전해져 오는데요 작년의 포항 지진 이후로 들려오는 지진 소문인 것 같습니다.

 

기상청에서는 안전에 유의하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진 시 행동 요령

① 지진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

지진시 행동 요령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② 지진 발생 시 장소별 행동요령

지진발생시 장소별 행동요령
출처 : 네이버 지식 백과

우리나라는 비교적 지진에 안전하다고 하지만 가끔씩 들려오는 지진 소식을 보면 지진 시 행동 대피 요령을 간단히 숙지해두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지진 발생 시는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라 이런 행동요령을 사전에 한 번씩 숙지하여 안전에 유의합시다. 안전불감증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안전한 상황에 노출되어있다 보면 조금씩 찾아오는 불안전에 대한 신호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험은 언제나 찾아올 수 있으니 대비하는 자세는 항상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