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생활 정보

[생활의 꿀TIP]여름철 더위 줄이는 꿀팁 -1편 시원하게 잘자기

by 간고등어왕 2022. 6. 3.

한여성이 숙면을 취하고있다
숙면

이제 정말 여름입니다. 더위 때문에 잠을 이룰 수 없는데요, 특히 잘 시간이 되면 날씨가 너무 더워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결국 에어컨을 켜게 되고 에어컨을 켜게 되면 아침에 컨티션도 좋지 않고 실내도 건조한 거 같습니다. 그럼 에어컨 사용을 줄이고 환경에도 도움이 되며, 전기절약도 해주는 잠자는 시간 더위 줄이는 방법 꿀팁 등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여름에는 항상 잠을 설치곤하는데요. 에어컨 때문에 추워서 깨기도 하고 에어컨 예약을하고자다가 갑자기 에어컨이 꺼지면 급격히 더워지는 거 같아서 다시 깨서 에어컨을 켜고 다시 추워서 끄고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렁경우를 해결하기 위해 더위에 적당히 적응을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꿀팁 시작합니다!

 

1. 선풍기는 이렇게 사용하자

선풍기를 사용할때 얼굴 부위나 배 부위보다는 더위로 인해 말초 신경 혈관이 확장해 더욱 더위를 많이 느끼는 발 부위에 선풍기를 사용합시다. 잠을 잘 때 다른 곳보다 유독 발이 뜨거워 잠 못 이루는 분들이 있는데요 선풍기 바람이 솔솔 불어오면 한결 잠이 잘 올 것입니다. 혹은 창문을 열어 놓고 선풍기를 켤경우 방에서 거실을 향하게 선풍기를 켜 둔다면 밖의 시원한 공기는 안으로 들어오고 낮의 기운으로 인해 더워진 공기들은 거실로 내보내 줍니다. 먼저 선풍기를 거실로 향하게 해 더운 공기를 뺀 후 다리에 선풍기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여름철에 맞는 베개/이불을 선택하자

메밀이나, 편백 베개 혹은 여름철에 어울리는 메쉬 베개를 선택합니다. 베개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기존에 쓰던 베개가 아니라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베개를 선택해서 잠자리를 시원하게 바꾸어봅시다. 그리고 저는 잘 때 여름에는 이불을 잘 안 덮는 편인데 이불을 꼭 덮고 자는 분들이라면 두꺼운 이불은 넣어두고 얇은 이불을 덮어줍니다. 솜이불이 아닌 면이불을 덮고 자면 쾌적한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샤워는 항상 미지근한 물로

잠자기 전에 땀으로인해 끈적끈적한 몸이라면 숙면을 취할수없을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자기전에 샤워를 하고자는데요, 뜨거운 물은 샤워 직후 또다시 땀이 흘러 컨디션을 나쁘게 하고 차가운 물은 언 듯 시원해 보이지만 몸에서 차가운 물에 대한 역반응으로 몸의 열을 올리게 됩니다. 샤워를 할 때는 약간 시원할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시면 가장 좋습니다.

 

4. 에어컨을 완전히 끄지 않고 제습이나 혹은 에어컨을 끄고 제습기를 사용하자.

4번째 팁은 에어컨을 밤새 켜 두면 오히려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고 숙면을 방해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컨디션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가 온 직후 거나 너무 습한 날에는 에어컨을 끄면 습한 기운이 금방 올라와 잠 못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에어컨에는 냉방 기능 외에 제습이라는 기능이 있으니 잠이 들 때는 제습기능을 이용하시거나 제습기를 가동하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습기를 밤새 키게 되면 건조함때문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예약기능을 활용합시다.

 

5. 잠자리 주변에 갈증에 좋은 음료를 두고 잠을 자자

잠을 자다가 여름에 갈증 때문에 잠을 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위에 음료를 두고잡시다 일반 물보다는 오미자차나, 보리차,메실차처럼 갈증에 탁월한 음료를두고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여름철 수분이 빠져서 갈증이 시작되면 일반 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갈증에 탁월하고 이온 보충 또한 해주는 갈증해소에 좋은 음료들을 두고 잠을 자면 갈증을 해결하고 다시 금방 잠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베개나 이불을 교체하시고 바른 선풍기 사용 등으로 여러분의 여름철 숙면을 쟁취하셔서! 좋은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