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

태국여행 정보 - 지역별 태국 관광지

by 간고등어왕 2022. 5.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다가 아름다운 나라 태국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개요

  • 언어 : 타이어
  • 화폐단위 : 태국 밧(THB)
  • 인구 : 7008만여 명
  • 기후 : 대부분 열대 사바나 기후로 분류 적도와 가까운 남부에는 열대우림기후와 열대 계절풍 기후가 나타나기도 한다.
  • 우기 : 5월~ 10월 중순
  • 종교 : 불교 95%, 이슬람 4%, 기독교 1%
  • 수도 : 방콕
  • 위치 : 아시아 , 중국, 라오스 , 미얀마의 남쪽

태국 관광청에서 제공해주고있는 태국지도
태국 지도

지역별 여행지 정보

태국여행 지역별 여행지 정보 6곳의 지역으로 크게 나누어 간단한 여행지 정보와 특징 등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입니다.

볼 것과 즐길 것이 많아서 다른 지역처럼 크게 분류하지 않고 하나의 큰 관광지로 따로 분류하였습니다.

 

특징 : 세계 배낭여행의 중심지이자 인구 천만 명이 넘는 대도시로 태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방콕의 원래 이름이 세계에서 가장 긴 도시 이름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제되어있었는데요. 그 이름은'끄롱텝 마하나콘 보원 라따꼬 씬 마한 따라 아유타야 마하딜록 뽑놉 빠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웻 마하싸탄 아몬삐만 아와딴싸티 싸카타띠띠야 위쓰누 깜쁘라쌋' 이라고하니 정말 기네스북에 오를만큼 긴 이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인구 1/10이나 거주하고 있을 만큼 대도시이기 때문에 문화가 발달되고 볼 것이 많습니다. 오랫동안 수도로 자리한만큼 유적지또한 많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며, 수많은 쇼핑센터와 거리마다 볼것이 가득하고 특히 여행자의 거리에서 펼쳐지는 세계인들의 파티문화는 코로나 가 오기 전 굉장히 유명한 문화이기 때문에 여행자의 거리는 온세계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주의사항 : "중요한 관습과 팁 예절"에 기록된 사항들을 준수해야 합니다. 유적지나 사원들을 방문할 때 복장을 규정에 따라 지켜주어야 하고 사진은 거의 모든 장소에서 자유롭게 찍을 수 있지만 에메랄드 사원 내부와 같이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곳도 있으니 확인해줍니다.

 

즐길거리

야시장

방콕의 여행자의 거리 및 여러 야시장들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음식들 그리고 각종 장신구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궁전과 사원

여러 문화 유적지가 많이 있어 궁전 혹은 사원 등을 관람하며 문화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클럽이나 파티 문화

클럽 혹은 파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클럽과 파티들이 있습니다.

쇼핑

태국의 수도이니 만큼 다양한 쇼핑센터와 백화점들이 있다. 그리고 태국의 가장 큰 시장 짜뚜작 시장에서 좋은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짜두작 시장에서 구매하지 못할 물건은 태국 어디에서도 살 수 없다는 말이 있을 만큼 커다란 시장. 

 

여행자별 추천 : 오랜 시간 여행을 할 수 없고 태국을 간단히 맛(?) 보기를 하실 분들 혹은 친구들과 신나는 저녁 문화를 즐 기실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녁시간 재즈 바, 길거리 펍 그리고 다양한 야시장과 음식들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조용한 것보다는 씨끌벅적한 세계인의 문화를 즐기기 적합한 곳입니다. 동서양의 모든 여행자가 모이는 태국이니만큼 소매치기나 너무 과한 음주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혹은 쇼핑을 즐기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중부지역

많은 문화 유적지와 태국이 아직도 왕조라는 사실을 알게 해 주는 중부지역 관광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특징:방콕을 중심으로있는 중부지역이다 특히 버마(미얀마)에 의해 침공받기 전까지 417년간 태국의 수도였던 아유타야 에는 많은 유적들이 있다. 태국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차암과 후아힌 또한 이 중부지역에 포함되어있으며 방콕을 방문하고 바닷가를 관광할 때 섬까지 들어가기 부담되시거나 가족여행을 오신 분들에게 후아힌이나 차암 등을 추천합니다.

 

즐길거리: 칸차나부리 쪽에서 강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등을 즐길 수 있고 태국 왕실이 자추 찾으며 가족 휴양지로 좋은 바닷가 마을 후아힌이 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칸차나부리는 현제까지도 전쟁의 참혹함을 옅볼 수 있습니다.

 

여행자별 추천

중부지역에는 후아힌, 차함이 있는 쁘라쭈업 키리칸 태국의 2번째 로큰 행정도시 칸차나부리, 엣 태국의 수도 아유타야를 주로 방문합니다. 역사를 좋아하시고 조용한 관광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 혹은 가족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남부지역

해변에 요트들이 정박되있다
푸켓

넓고 깨끗한 바다와 태국 왕실의 별장을 품고 있는지 역 남부지역입니다. 관광지로는 가장 추천드리는 지역입니다.

 

특징 : 남부지역 하면 빼놓을 수 있는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 푸껫을 빼놓을 수가 없죠 드넓은 바다와 많은 광광 포인트들이 특징입니다. 

 

대표 광광 지역 : 대표적으로 푸껫을 포함한 꼬사무이, 끄라비, 시밀란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좀 더 맑고 깨끗한 바다를 원하신다면 끄라비쪽 혹은 더욱 남부 쪽으로 내려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시골 바닷가를 원하신다면 쏭끌라를 추천드립니다.

 

즐길거리 : 역시 남부지역은 액티비티와 해변입니다. 특히 코사무이의 경우 이비자와 같이 풀문 하프 문파 티를 하며 세계인들이 모여 해가 뜰 때까지 파티를 즐기는데요 그런 북적한 문화가 싫으시다면 푸껫과 끄라비 사이에 있는 꼬피피를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며 아기 상어 가족들도 만나보고 트럼펫 피시들과 함께 노래를 불러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자별 추천

방콕에서 갈 수 있는 파타야나 방콕 인근의 섬과는 다르게 해변에 에메랄드빛으로 매우 곱고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해변의 파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주로 추천드립니다. 혹은 신혼여행이나 연인과 여행을 오실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북부지역

태국에서 방콕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치앙마이가 있는 북부 지역입니다.

 

특징: 남부의 바다지역 과다르 게 수많은 산과 정글 등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볼거리가 풍부해 국내에서는 치앙마이 1달 살기가 행 할 정도로 치앙마이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북부 화산지역이 있어 온천지역 또한 북부지역에 있습니다.

 

즐길거리 : 북부지역에는 대표적으로 치앙마이의 야시장 그리고 사원 등과 치앙라이에 있는 온천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음식 또한 다양하여 먹거리가 많고 화려한 축제들, 뛰어난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앙마이는 마사지센터와 커피 또한 유명한데요 다양한 태국 지역에 있는 마사지센터와는 또 다르게 치료를 위한 마사지 센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아프니 주의하세요!

 

여행자별 추천

힐링을 위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 혹은 혼자서 배낭여행하시는 분, 태국의 산과 정글 또는 자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동부지역

동부지역은 크게 파타야 라용 찬타부리 뜨랏 이 4곳을 이야기합니다.

파타야는 유흥의 메카라고 불릴 정도로 클럽들과 유흥 등이 성행하는 곳입니다.

동부지역에는 산호섬이라고 불리는 코사멧이 있습니다. 바다 또한 남부처럼 특징적이지 않고 파티나 축제 또한 코사무이나 방콕처럼 화려하지 않고 문화 또한 북부지역처럼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여행자별 추천

오로지 술과 유흥만을 위하여 태국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 해변을 즐기기에 짧은 시간 관광을 하신다면 파타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사무이나 푸껫은 거리상 방콕 여행 후 방문하기도 힘들고 짧은 시간 내에 두 곳을 다 방문하기 힘들지만 방콕 +파타야는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족여행이나 어린이가 있는 여행객들은 매우 매우 비추천합니다.

 

북동부 지역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는 사실상 가장 알려지지 않은 지역 북동부 지역입니다. 배낭여행객들 또한 북동부 지역은 지나치기 일쑤인데요. 북동부 지역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특징 : 메콩강을 끼고 있어 라오스와 마주 보는 지역들이 많습니다.

 

여행자별 추천 : 라오스에서 태국을 건너오는 배낭여행객들이라면 북동부 지역을 둘러보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도시와 관광지의 문화보다 태국의 문화를 좀 더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방콕 인근이나 다른 지역에도 소도시나 지방으로 가면 태국 인근의 문화를 볼 수 있지만 라오스 -> 태국을 건너는 육로의 배낭여행을 하는 경우 북동부를 지나오며 여행을 하고 그리고 메콩강 유역의 여러 가지 유적지와 환경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태국의 관광지 지역별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이어가며 방콕을 시작으로 세부적인 광광 정보와 교통정보 이동정보 등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