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

태국 여행지 방콕 VS 치앙마이 VS 끄라비 VS 푸켓

by 간고등어왕 2023. 1. 27.

방콕 VS 치앙마이 VS 끄라비 VS 푸껫 어디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태국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어디가 좋을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직접 다회차 여행을 해본 경험으로 방콕과 치앙마이, 끄라비 그리고 푸껫을 비교해 보며 Q&A 형식으로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Q. 여행경비는 차이가 있을까요?

A.3군데 모두 어느 곳을 여행하든 어디를 여행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여행을 하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음식이나 호텔등을 같은 퀄리티를 원하신다면 큰 차이는 아니지만 푸껫이나 방콕보다는 끄라비와 치앙마이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방콕은 태국의 수도이다 보니 보편적으로 조금 다른 지역보다 비싼 감이 있고 푸껫은 신혼여행지도 유명하기 때문에 물가가 비싼 감이 있습니다.

 

치앙마이와 끄라비도 물론 관광지이기 때문에 다른 태국의 일반 도시들보다는 물가가 싼 편은 아니지만 우리나라를 예를 들자면 방콕과 푸껫은 서울과 부산을 생각하시면 되겠고, 끄라비와 치앙마이는 포항과 강원도 원주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콕의 전경
방콕

 

Q. 각 도시의 특징은 무엇이죠?

A. 일단 방콕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방콕은 태국의 수도이니만큼 높은 건물들과 많은 식당들 그리고 주변의 문화 관광지. 편리한 교통 저녁의 유흥문화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클럽을 좋아하시고 홍대나 이태원의 밤문화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치앙마이는 예쁜 카페들이 많고 거리의 공연 등 예술의 도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까운 치앙라이의 온천도 즐길 수 있고, (땡볓에서 즐기는 온천이라 더운데 더 더움 주의) 도시의 씨끄러움보다 조용한 것을 원하신다면 치앙마이를 추천드립니다.

 

치앙마이와 방콕모두 내륙이라 바다가 없습니다. 끄라비는 아름다운 아오낭 해변이 있는 도시로 석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끄라비에도 노천 온천이 있는데 치앙라이의 만들어진 온천과 다르게 차가운 물과 따듯한 물이 공존하는 자연 온천입니다. 해양 액티비티와 휴양을 같이 즐기고 조용한 곳을 찾으신다면 끄라비를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푸껫은 해양도시의 액티비티와 시티문화를 모두 즐기시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끄라비가 약간 더 시골의 바다느낌이라면 도시문화와 바다 액티비티 둘 모 두를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서울 원주 포항 부산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치앙마이 사원
치앙마이

 

Q. 즐길 수 있는 관광코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치앙마이의 경우 치앙라이 온천투어나 트레킹 코끼리투어등이 있지만 크게 투어 코스보다는 타페게이트나 사원 등을 관광하고 산정상의 도이수텝을 방문하는 간단한 투어들이 있습니다 투어코스보다는 조용한 휴식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즐길거리로는 치앙마이의 메지컬센터 마사지가 유명하고 (뼈 빠짐 주의) 굉장히 예쁘고 다양한 카페들이 있으니 커피를 좋아하시면 카페 투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콕은 대표적으로 아유타야 투어가 있습니다. 아유타야 문명의 사원들과 유적지를 관광하고 저녁에 반딧불이 투어등이 있습니다.

방콕은 또한 투어코스보다는 카오산로드의 문화와 많은 음식점들 맛집투어등을 권장합니다.

 

끄라비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섬투어들이 있습니다 그중 시즌에만 할 수 있는 시밀란 섬투어는 푸른 바다와 스노클링에 제격입니다.

 

푸껫 또한 끄라비와 비슷하게 여러 가지 섬투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액티비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푸껫보다 끄라비가 좀 더 섬투어나 액티비티에는 더욱 제격입니다.

하지만 맛집투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푸껫에서 맛집 투어도 하고 끄라비보다는 적지만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끄라비 해변
끄라비

 

Q. 접근성은 차이가 있나요?

A. 치앙마이나 끄라비는 방콕에 도착해서 버스나 기차 혹은 비행기를 경유하는 등 한 번 더 시간이 소비됩니다.

푸껫은 직항도 있지만 경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행기간이 넉넉하신 여행자라면 끄라비나 치앙마이가 조금 더 적합하고 여행기간이 촉박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푸껫이나 방콕으로 바로 도착해서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푸껫직항은 방콕보다는 조금 비행 편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4 고았다 공항이 있어 가는 것은 무리가 없고 여행기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태국의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푸켓 해변
푸켓

 

 


방콕여행지를 간단히 비교해 보았는데요. 다음포스팅은 각 지역의 관광포인트들을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